top of page

Worship Services [예배]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요한복음 4:24)

​​​​​​​​예배는 교회 생활의 중심 축이며 믿는 자가 할 수 있는 가장 숭고한 행위입니다.  우리 예배에서 중요한 점은 예배드리는 방법이나 형식에 앞서 누구에게 예배드리는지를 확실히 아는 것입니다 (요한복음 4:22). 우리는 하늘을 펴시고 땅의 기초를 놓으신 하늘의 하나님에게 예배드리고 그 아들의 발에 입 맞춥니다. 

기독교 예배는 초월적 절대자 앞에 나아가 정성을 다해 자기의 소원을 비는 행위가 아닙니다. 우리 예배는 그리스도의 보혈로 구원받고 영생을 얻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모여서 구원의 기쁨과 하나님의 은혜에 대한 감사를 드리는 생생하고 역동적인 찬양의 현장이며,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선포하시고  성령으로 깨닫게 하시는 하나님의 계시의 말씀에 대한 우리의 적극적인 기쁨의 반응입니다.

또한 예배는 말씀과 기도와 찬양이 살아있는 곳이며 살아계신 하나님의 강력한 임재를 경험하고자 하는 곳입니다. 거기는 하나님이 계시하시고 인간이 응답하는 하나님과 인간의 진정한 소통의 장소이며, 하늘에는 영광이요 땅에는 평화가 선포되는 곳입니다.

Word of God [말씀]

예배는 하나님이 부르시고 그 부르심에 대해 믿음의 백성들이 응답하는 자리입니다.  하나님은 말씀을 통해서 그의 뜻을 계시하십니다. 하나님의 나라에 관하여 하나님이 계시하시지 않는 것은 드러나는 것이 하나도 없으며, 우리는 오직 선포된 하나님의 말씀만을 진리로 믿습니다.

계시되고 선포된 말씀은 은혜의 말씀이며 사랑이신 하나님께서 그 나라의 깊은 비밀을 구원받은 성도들에게 알리시는 수단입니다.

부르심을 받은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대하여 응답합니다.  "아멘"으로 화답함은 그 말씀이 진리임을 확인할 뿐 아니라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지리라는 믿음의 응답입니다. 우리는 예배에서 하나님의 말씀에 대해 신령한 시와 찬미로 화답합니다.

​Prayers [기도]


예배에서의 기도는 하나님의 말씀과 계시에 대한 우리의 응답입니다. 우리는 기도의 능력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기도를 통하여 우리와 대화하시며 기도를 통하여 우리의 마음을

정화시키십니다.

우리의 기도는 소원하는 것을 구하여 얻는 행위라기 보다는 하나님의 뜻에 따라 우리의 마음과 영혼을 본질적으로 변화시키는 복의 통로입니다.

하나님은 부르짖는 기도를 들으신다고 했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기도와 간구로 하나님께 아뢸 때 좋으신 하나님께서는 그것을 분명히 들으시고 반드시 응답하실 것입니다.

교회의 기도는 먼저 하나님 나라의 영광을 구하며, 교회와 개인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하나님께 구할 뿐 아니라 예배와 형제를 위하고 세상과 복음을 위한 기도여야 합니다.

말씀과 기도는 우리 교회와 예배를 지탱하는 두 축입니다.

​Praise [찬양]


하나님은 자기 이름을 위하여 백성을 지으셨으며 인간을 창조하신 목적은 찬양을 받으시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이사야 43:21). 그러므로 개인의 삶 뿐 아니라 예배의 목적은 하나님께 찬양을 드리기 위함입니다.  사실 모든 예배의 행위는 찬양으로 귀결됩니다.

찬양은 단순히 음악이나 노래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 마음의 중심을 보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입을 열어 하나님께 드리는 모든 것을 찬양으로 여기실 것입니다.

모든 찬양은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시작되며 찬양의 마음은 가슴 속에 타오르는 불꽃과 같이 꺼지지 않는 하나님을 향한 사랑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으로부터 받아 넘쳐 이웃을 향해 흐르는 형제 간의 사랑입니다.

선하시고 아름다우신 하나님과 및 그의 아들, 그리고 그의 영께 경배하며  두 손 들어 찬양합니다.

bottom of page